상호명 짓기

첫번째 " 사업을 하고 있는 장소적 특징을 참고 삼어서 지어야 합니다.

상호명은 사업하는 곳의 지역, 인근환경등 예를들어 산, 지방도로, 대학가,도심, 핫플레이스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하여 그 특징을 살려낼수 있는 이름을 지어야 할것입니다.


두번째 " 취급하는 품목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이름이 부각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의 입장에서 이 사업장이 무엇을 하는 곳인지 감을 잡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세번째 " 시간성이나 시대성을 고려하여 짓는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생산되는 모든 상품들은 시대성을 상기시켜주는 상호가 매우 유용하게 작용됩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학교에선

도시락을 취급하는 업체가 있다면 '추억의 도시락'이라는 이름을 짓는 것이며

시간성은 전통이나 원조, new, 해살 같은 단어를 붙여서 짓는것이 좋습니다.



네번째  " 상호명에는 독창성이 부여가 되어야 합니다

독창성이 없다면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렵고, 마케팅 효과가 매우 낮게 나타날것입니다.

매우 독창적이고 발음하기 쉽고 오래 기억이 되는 이름이 좋습니다.



다섯번째 " 유동성과 비 유동성을 고려하는 상호작명이 필요합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정되어 있는지 아니면 움직이는것인지 잘 나타내야 할것입니다.

예를들어 수출,국내판매, 배달 전문등의 성격이 포함된다면 이를 잘 나타낼 수 있는것이 좋습니다.

임진강 매운탕, 동해 수산, 태평양 수산등이 있습니다.



여섯번째 " 순수 우리말 '한글'을 사용하거나 한자와 외국어를 섞는것도 좋습니다.

해당되는 지명이나 강 이름, 바다 이름, 행성 명, 도시 등의 이름을 활용하거나 방언, 투명사, 의성어, 의태어와 같은 다양성에 강조되는 상호도 좋습니다.

순수 우리말의 예로는 알찬 세무서, 가고파, 머리방, 등이 있을 것이며, 한자를 혼용한 경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성' 이 있습니다.

외국어를 사용한 예는 아시아나, 파리바게트, 블래스 턴 등이 있습니다.



첫번째로는 사업을 하고 있는 

장소적 특징을 참고 삼아서 

지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내가 사업하는 곳이 

큰 산 아래 동내이거나, 지방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거나,

바닷가 부근이거나, 대학가이거나, 

도심 속 등이 될 것입니다.


상호명은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하여 

그 특징을 살려낼 수 있는 

이름이어야 할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취급하는 품목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예를 들어서 음식점의 상호명을 

작성하는 경우라면 국수, 일식, 한식, 

중식, 비빔밥, 피자, 등의 종류들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이름을 짓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름이 부각이 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이 사업장이 

대체 무엇을 하는 곳인지 

전혀 감을 잡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로는 

시간성이나 시대성을

 고려하여 작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생산되는 모든 상품들은 

시대성을 상기시켜주는 상호가 

매우 유용하게 작용됩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학교에서 

도시락을 취급하는 업체가 있다면

 ‘추억의 도시락’ 이라는 이름

을 짓는 것이며, 시간성은 ‘전통’ 이나

 ‘원조’, ‘NEW’ , ‘해살’ 같은 단어를 

붙여서 작명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호 특성들은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는 매우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게 됩니다.





 



네번째로는 상호명에는 독창성이

 부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독창성이 없다면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렵고, 선전 효과가 매우

 낮게 나타날 것입니다.

매우 독창적이고 발음하기 쉽고 오래 

기억이 되는 이름이 좋습니다.

 

다섯번째로는 유동성과 비 유동성을 

고려하는 상호 작명이 필요합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상품이

 고정되어 있는지 아니면 움직이는

 것인지 잘 나타내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해외 수출, 

국내 판매, 배달 전문 등의 성격이

 포함 된다면 이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작명이 되어야 좋습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는 

순수 우리말 ‘한글’ 을 사용하거나 

한자와 외국어를 섞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해당되는 지명이나 강 이름, 

바다 이름, 행성 명, 도시 등의 

이름을 활용하거나

방언이나 투명사, 의성어, 의태어와 같은

 다양성에 강조되는 작명도 

좋을 것입니다.

 

순수 우리말의 예로는 알찬 세무서, 

가고파, 머리방, 등이 있을 것이며, 

한자를 혼용한 경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성’ 이 있습니다.





 

외국어를 사용한 예는 ‘아시아나’ ,

 ‘파리 바게트’ ‘블래스 턴’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다나 강 이름을 적용한 

예를 임진강 매운탕, 동해 수산, 태평양 수산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6가지의 상호명을 

짓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호 짓기는 절대 단순한 

작명 방법이 아닙니다.


경영적인 마케팅 차원의 판단도 

들어가 있을 것이며, 법적 리얼마인드도

 함께 필요로 합니다.

즉 단순 음양오행의 사주만으로 풀어

 해석을 하시면 안된 다는 것입니다.

 

상호에도 일반 상호와 

법인 상호가 있습니다. 

[출처] 상호명짓기 고려해야할 6가지 사항은?|작성자 태용작명역학원



첫번째로는 사업을 하고 있는 

장소적 특징을 참고 삼아서 

지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현재 내가 사업하는 곳이 

큰 산 아래 동내이거나, 지방 도로의 

가장자리에 있거나,

바닷가 부근이거나, 대학가이거나, 

도심 속 등이 될 것입니다.


상호명은 이러한 부분들을 고려하여 

그 특징을 살려낼 수 있는 

이름이어야 할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취급하는 품목을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만약 예를 들어서 음식점의 상호명을 

작성하는 경우라면 국수, 일식, 한식, 

중식, 비빔밥, 피자, 등의 종류들을 

부각시킬 수 있는 이름을 짓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이름이 부각이 되지 않는다면 

소비자들 입장에서는 이 사업장이 

대체 무엇을 하는 곳인지 

전혀 감을 잡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로는 

시간성이나 시대성을

 고려하여 작명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회사에서 생산되는 모든 상품들은 

시대성을 상기시켜주는 상호가 

매우 유용하게 작용됩니다.


예를 들어 어린 시절 학교에서 

도시락을 취급하는 업체가 있다면

 ‘추억의 도시락’ 이라는 이름

을 짓는 것이며, 시간성은 ‘전통’ 이나

 ‘원조’, ‘NEW’ , ‘해살’ 같은 단어를 

붙여서 작명을 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상호 특성들은 소비자들에게

 있어서는 매우 강렬한 이미지를

 남기게 됩니다.





 



네번째로는 상호명에는 독창성이

 부여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독창성이 없다면 대중들이 쉽게 

접근하기 어렵고, 선전 효과가 매우

 낮게 나타날 것입니다.

매우 독창적이고 발음하기 쉽고 오래 

기억이 되는 이름이 좋습니다.

 

다섯번째로는 유동성과 비 유동성을 

고려하는 상호 작명이 필요합니다.


현재 운영하고 있는 회사의 상품이

 고정되어 있는지 아니면 움직이는

 것인지 잘 나타내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해외 수출, 

국내 판매, 배달 전문 등의 성격이

 포함 된다면 이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작명이 되어야 좋습니다.

 



마지막 여섯 번째는 

순수 우리말 ‘한글’ 을 사용하거나 

한자와 외국어를 섞는 

것도 좋습니다.




또는 해당되는 지명이나 강 이름, 

바다 이름, 행성 명, 도시 등의 

이름을 활용하거나

방언이나 투명사, 의성어, 의태어와 같은

 다양성에 강조되는 작명도 

좋을 것입니다.

 

순수 우리말의 예로는 알찬 세무서, 

가고파, 머리방, 등이 있을 것이며, 

한자를 혼용한 경우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삼성’ 이 있습니다.





 

외국어를 사용한 예는 ‘아시아나’ ,

 ‘파리 바게트’ ‘블래스 턴’ 등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바다나 강 이름을 적용한 

예를 임진강 매운탕, 동해 수산, 태평양 수산 

등이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6가지의 상호명을 

짓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상호 짓기는 절대 단순한 

작명 방법이 아닙니다.


경영적인 마케팅 차원의 판단도 

들어가 있을 것이며, 법적 리얼마인드도

 함께 필요로 합니다.

즉 단순 음양오행의 사주만으로 풀어

 해석을 하시면 안된 다는 것입니다.

 

상호에도 일반 상호와 

법인 상호가 있습니다. 

[출처] 상호명짓기 고려해야할 6가지 사항은?|작성자 태용작명역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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